잇 저스트-SPC삼립, '저스트 에그' 제품 출시
2022.04.04 13:52
수정 : 2022.04.04 13:5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잇 저스트와 국내 생산 및 유통 파트너사인 SPC삼립은 식물성 단백질 대체 브랜드 '저스트 에그'의 소비자용 제품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소비자용 제품은 '저스트 에그 식물성 대체 스크램블'과 '저스트 에그 식물성 대체 오믈렛' 2종이다. 오는 11일부터 백화점 및 온라인 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매가 시작된다.
저스트 에그는 녹두를 주원료로 개발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으로, 단백질이 함유된 식물성 대체 달걀 제품이다. 일반 달걀과 유사한 맛과 활용도를 가지고 있어 달걀이 들어가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용으로 판매되는 '저스트 에그 식물성 대체 스크램블'은 달걀을 풀어놓은 것과 비슷한 형태와 질감이며 오믈렛, 스크램블, 달걀말이, 볶음밥, 달걀찜, 전과 부침개 등 달걀이 들어가는 요리에 달걀 양과 동일한 1:1 비율로 넣어서 활용할 수 있다. 355mL 용량으로 냉장 형태로 유통되며, 한 병에 달걀 6~8개 정도의 분량이다. '저스트 에그 식물성 대체 오믈렛'은 냉동 형태로 유통되는 사각형 패티 형태의 제품이다. 토스터기나 팬에 데워서 오믈렛처럼 섭취하거나, 김밥, 샌드위치, 샐러드 등의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잇 저스트와 SPC삼립은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현대백화점 코엑스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저스트 에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방문하는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굿즈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SPC삼립은 향후 저스트 에그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