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새 프로그램 '최현우의 스타일쇼' 론칭
2022.05.18 09:21
수정 : 2022.05.18 09:21기사원문
TV쇼핑 방송 진행자인 쇼호스트는 상품의 특장점을 고객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방송에서 큰 역할을 차지한다. 특히 직접 착용하거나 사용해볼 수 없는 패션과 뷰티 아이템은 쇼호스트의 말과 시연으로 구매를 결정하기도 한다. 이 같은 패션·뷰티 영역에서 SK스토아는 더 많은 고객을 끌기 위해 베테랑 쇼호스트와 손잡고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을 세웠다.
SK스토아는 최현우 쇼호스트를 새로 영입해 명품과 각종 패션·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최현우의 스타일쇼’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최현우 쇼호스트는 지난 1995년부터 약 27년 간 활동하고 있는 1세대 쇼호스트로,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동안 쇼호스트’로 소개되며 더욱 유명해졌다. 수년간 방송을 진행하면서 ‘동안 쇼호스트’에 걸맞게 패션과 뷰티, 잡화 등 아이템 판매 방송에서 더 많은 고객을 끌어 모아왔다.
SK스토아는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데서 나아가 최현우 쇼호스트가 쌓아온 고객 신뢰도를 활용해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현우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이름을 ‘최스타쇼’로 정하고 명품과 패션·뷰티 전문 방송으로 론칭한다.
‘최스타쇼’는 TV쇼핑 업계에서 판매가 가장 활발한 시간대인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36분부터 진행된다. 해당 방송을 SK스토아 간판 프로그램으로 키우고, 최현우 쇼호스트가 직접 상품 선정 및 방송 기획 과정에도 참여해 패션·뷰티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첫 방송은 오는 19일 오전 9시36분부터 10시 36분까지 진행된다. 글로벌 명품 특별전으로 진행되며 △구찌 웹 스트라이프 토트백 △구찌 수프림 캔버스 호보백 △버버리 록슬리 크로스백 △버버리 포켓 코튼 셔츠 △버버리 엠버포드 트렌츠 코트 △버버리 가로네 여성 피케셔츠 △프라다 바람막이 재킷 △구찌 선글라스 등을 선보인다.
또한 SK스토아는 ‘최스타쇼’ 론칭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30일까지 최스타쇼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SK스토아 모바일 앱으로 최스타쇼 방송 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증정한다.
김판수 SK스토아 커머스사업1그룹장은 “고객에게 상품의 특장점을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고 더 많은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최현우 쇼호스트를 영입하게 됐다”며, “최현우 쇼호스트와 함께 선보이는 새로운 방송을 통해 패션·뷰티 상품 경쟁력은 물론, 방송 완성도도 높여 간판 프로그램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