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13일 온라인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 개최

      2022.06.10 15:13   수정 : 2022.06.10 15: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평택=장충식 기자】 경기도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2022 평택시 온라인 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 박람회 전용 플랫폼을 활용해 나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6대 핵심역량 검사와 다양한 진로탐색의 경험을 제공하는 탐색존, 직업체험존(멘토링, 체험), 실시간 직업인 특강존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특별주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UN신재생에너지전문가, 태양광에너지전문가, 바이오 아티스트, 기후변화전문가, 환경공학자 등이 참여하는 특별주제존과 실시간 명사특강으로 진행되는 특별주제 특강존, 그리고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자원봉사시간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메타버스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실물에 가깝게 구현된 ‘평택시청’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체험 등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춰 특색있는 체험을 제공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진로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더 나아가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큰 역할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