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2일 퓨처ICT포럼 빛낼 주인공은?..유튜브 vs. 틱톡
2022.06.17 06:20
수정 : 2022.06.17 06:19기사원문
구글 로버트 킨슬 유튜브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와 쿠지 치쿰부 틱톡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총괄(USA)은 오는 22일 파이낸셜뉴스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리는 제13회 퓨처ICT포럼을 통해 각각 ‘유튜브와 함께한 한국 크리에이터 생태계와 경제효과’와 ‘틱톡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생태계 육성’을 발표한다.
유튜브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킨슬 CBO는 이전에 넷플릭스 콘텐츠 담당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킨슬 CBO는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Variety)의 ‘딜메이커 임팩트 리포트’에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자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또 미국 패션 잡지 베니티 페어(Vanity Fair)가 선정하는 최근 시대의 선구자 탑 50인 ‘뉴 에스테블리시먼트 리스트’, 빌보드(Billboard)가 선정한 음악 산업에 영향을 준 경영진 100인 ‘파워 100 리스트’, 애드위크(AdWeek)가 꼽은 ‘테크, 미디어 및 마케팅 분야 핵심 리더 50인’에 이름을 올렸다.
쿠지 치쿰부 총괄은 틱톡 크리에이터가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크리에이터 마케팅, 파트너십, 교육 등 다양성과 포용성을 가진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구축을 총괄하는 인물이다. 크리에이터로 활동했던 배경을 토대로 틱톡 인기 크리에이터를 위한 콘텐츠 전략을 개발하고, 다양성을 기조로 여러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크리에이터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치쿰부 총괄은 애드위크(AdWeek) 선정 ‘혁신적인 경영진’, 포춘(Fortune) 선정 ‘40세 미만 40인의 젊은 리더’,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 리포터 선정 ‘넥스트 제너레이션 탤런트 2019: 할리우드 라이징 경영진 25인’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2021 The Culture Creators 기술상과 2020 ADCOLOR 혁신가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