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스•펜트하우스’ 갖춘 브랜드 대단지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2022.08.12 09:24
수정 : 2022.08.12 09:24기사원문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삶이 강조되면서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 등을 갖추고 있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가 인기다. 펜트하우스와 테라스하우스 등은 일반 아파트에 비해 가격이 높게 형성돼 있을 뿐 아니라 희소성도 높기 때문이다.
실제 통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은평구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 은평구 녹번동의 ‘래미안 베라힐즈’(2019년 8월 입주) 역시 테라스하우스와 펜트하우스 등의 고급 평면들과 1305가구의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됐다. 이 단지의 시세는 인근의 2020년대 이후 입주 연식이 빠른 다른 단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올 하반기 지방 중소도시에서도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 등을 갖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GS건설은 하반기 충북 음성군 금왕읍 일대에서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116㎡ 총 1505가구로 음성군 첫 자이(Xi) 브랜드이자 음성군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단독형 테라스하우스와 펜트하우스 등 희소성 높은 고급 특화 평면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명품 조경과 커뮤니티도 선보인다. 단지 중앙에는 약 1만 여㎡ 이상 규모의 잔디가 깔린 중앙광장이 조성돼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리며 입주민들이 휴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외곽에는 다양한 휴게정원과 연결되는 순환산책로가 조성돼 녹음과 자연의 향기를 느끼며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스카이라운지에 더해 게스트하우스도 선보인다. 음성군 최초로 조성되는 스카이라운지에서는 병막산과 도심 등 탁트인 경관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으며, 게스트하우스도 조성돼 손님을 위한 숙소나 파티장소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커뮤니티도 눈길을 끈다. 커뮤니티센터인 ‘클럽자이안’에는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단체+개인), 골프연습장(GDR), 남녀사우나, 작은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키즈놀이터, 카페테리아 등의 놀이와 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시설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통합 서비스인 ‘자이안 비’가 적용돼 고품격 커뮤니티 라이프를 즐기 수 있다.
현재 충북 혁신도시 내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어, 방문 고객들은 입지 및 상품 정보 등을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