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혜택 강화"..'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2022.09.19 17:53   수정 : 2022.09.19 17:5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련, MZ세대(20~30대 밀레니얼과 Z세대 총칭) 혜택을 강화한 서비스를 출시한다.

네이버는 대학생 등을 위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오는 28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인 쇼핑 최대 5% 적립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그대로 제공하면서 대학생 중심 디지털 콘텐츠 혜택들이 추가됐다.



구체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Xbox)의 게임 구독 서비스 'PC 게임 패스' 3개월 무료 이용권 △편의점 CU에서 대학생 맞춤 카테고리 상품 50% 할인 쿠폰(월 2매, 쿠폰당 2000원 할인) 및 매월 겟(get)커피 1잔 이용권이 제공된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이 선별한 아이템에 응모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 응모권도 월 최대 2회 제공된다.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사용자는 8가지 디지털 콘텐츠 중 한 가지를 매달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기존 6가지 디지털 콘텐츠 혜택에서 △생활 회화부터 오픽(OPIC)까지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케이크' 영어학습권 △다양한 촬영 및 보정 효과를 이용할 수 있는 '스노우' VIP 전용 기능이 추가됐다.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 가입을 위해서는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 학생동문인증 서비스를 통해 재학생 인증이 필요하다.
현재 학생 동문 인증 서비스는 약 300여 개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월 가입 금액은 기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월 가입 금액인 4900원으로 동일하다.


한재영 네이버 사업개발센터장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 커머스와 디지털 콘텐츠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사와도 성장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유연한 설계 구조가 가장 큰 장점"이라며 "이번 '플러스 멤버십 스튜던트'를 통해 디지털에 관심 많은 MZ세대들을 타깃으로 다양한 디지털 멤버십 실험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