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경찰청장 표창 수상
2022.10.27 09:33
수정 : 2022.10.27 09:3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노루페인트가 전날 경찰청과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한 '제7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기념식에서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지역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한 민간단체와 기업 등 각계 자원의 치안 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자발적 참여의지를 견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기념식에서 노루페인트는 지역 경찰서, 법무부 준법지원센터 등과 함께 지역 환경개선을 통한 주민의 안전한 생활공간을 조성한 공로와 성과를 인정받아 범죄예방 셉테드(CPTED) 부문 수상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노루페인트는 지난 2010년부터 각 지역 경찰서를 비롯한 경찰청, 준법지원센터와 함께 우범지역 범죄 예방을 위한 벽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2016년부터는 법무부 준법지원센터들과 함께 셉테드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지역사회 범죄예방 활동에 참여했다. 이후 현재까지 전국 30여개 지역에 환경개선을 위한 친환경 페인트를 지원하고, 지원센터들과 소통을 통해 벽화 관리 및 부족한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사람들이 안심하고 거닐 수 있는 거리를 만드는데 노루페인트의 컬러 기술력과 페인트가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상을 밝게 만드는 컬러를 통해 범죄예방 거리 조성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