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매체 비온미디어, 크립토닷컴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2.11.08 10:33
수정 : 2022.11.08 10:3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전문 매체 비온미디어가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과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와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대해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비온미디어는 부산일보의 블록체인 계열사로, 부산일보라는 전통 언론 플랫폼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기업 온더의 블록체인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정확하고 빠른 뉴스 전달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블록체인 콘텐츠 생산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됐다.
비온미디어는 앞으로 부산시의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신성장 동력과 다양한 블록체인 산업 주체들을 연결하고 투자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은 미주·유럽·아시아에 50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가상자산 플랫폼을 보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비온미디어와 크립토닷컴은 양사가 가진 기술과 네트워크를 공유해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해 협력한다.
또한 부산시 및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블록체인 교육을 통해 부산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심준식 비온미디어 대표이사는 “비온미디어는 크립토닷컴과의 협업을 통해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에 참여할 것"이라며 "부산일보, 온더, 비온미디어 그리고 크립토닷컴이 함께 참여하는 부산디지털거래소를 통해 부산시가 아시아의 디지털금융 중심지가 되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 대표는 이어 “국내 블록체인 성장에 따라 시장의 정보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특히 블록체인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In-depth한 리서치가 강력하게 요구된다”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크립토닷컴과의 협업으로 거래소, 미디어, 리서치 등 다양한 블록체인 사업에서의 협업을 통해 부산을 아시아 제일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립닷컴코리아의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 에렉 안지아니는 “비온미디어와 협력을 통해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에 함께 협력하기로 해서 기쁘다"며 "그동안 크립토닷컴이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구개발로 쌓은 블록체인 정보를 대중에게 공유함으로써 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은 물론 일반 투자자들을 위한 안전한 블록체인 환경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