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해외여행객 겨냥하는 면세점 "프로모션 확대, 인기 브랜드 입점"

      2023.01.21 07:00   수정 : 2023.01.24 15:2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짧은 연휴지만 새해를 맞아 해외로 떠나는 내국인 여행객이 늘고 있다. 내국인의 면세쇼핑 수요 증가추세에 발맞춰 업계가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힙'한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등 고객몰이에 나섰다.

21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설 연휴를 맞아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을 확대한다.

다음달 15일까지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포인트와 경품을 증정한다.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띠 고객에겐 하루 동안 블랙 멤버십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일일 블랙패스'를 제공한다.
블랙 멤버십 할인율을 적용받으면 최대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세뱃돈 프로모션'을 통해 총 23만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한다. 150달러, 300달러, 500달러, 800달러 이상 구매 시 각각 2만, 4만, 6만5000, 10만5000포인트를 받아 사용하면 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일부터 한달간 새해를 맞아 2023 여행지 이벤트, 333 챌린지 이벤트도 열고 있다. 인천공항점에서도 오는 25일까지 설날 복권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각종 제휴 혜택도 확대됐다. 신라온라인면세점에서는 신혼부부 대상 가입 가능한 에이스침대 웨딩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온라인 회원등급 프레스티지를 제공한다. 적립금 300만원과 인터넷점 S리워즈도 제공한다. 펫시터 서비스 ‘와요’와 제휴 이벤트도 지속 진행 중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에게는 와요 신규 가입 시 펫시팅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한 와요 2000포인트와 와요 훈련서비스 이용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1층에는 20일 ‘논픽션(NONFICTION)’의 오프라인 매장이 들어섰다. 롯데면세점은 논픽션 매장의 단독 입점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행사를 연다. 논픽션은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감각적인 브랜딩으로 주목받은 논픽션은 2019년 서울에서 처음 론칭한 디자이너 브랜드이다. 건강한 원료와 아름다운 내러티브가 담긴 시그니처 향을 중심으로 향수와 바디케어 제품군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논픽션은 현재 서울과 부산 등 총 4곳의 시그니처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에 도쿄 이세탄백화점,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 논픽션 단독 오픈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논픽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핸드크림 5종 또는 바디앤핸드케어 샘플키트를 증정한다.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1부문장은 “증가하는 면세쇼핑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내외국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브랜드를 발굴하고 있다”며 “화장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인기 아이템을 확충하겠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1월 넘버즈인, 퓌, 라비앙, 하멜, 제이스더마, 써널스, 더마펌 등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브랜드를 발굴하여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명품 뷰티 브랜드인 몽클레르 퍼퓸, 까리에르 프레르, 랑케스터 등을 입점시키는 등 해외 상품군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