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예산 1조원 만들기 '국비 확보 매뉴얼' 제작

      2023.02.03 16:06   수정 : 2023.02.03 16:0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오산=장충식 기자】 경기도 오산시가 한해 예산 1조원 시대를 열기 위해 '국비 확보 매뉴얼'을 제작했다.

3일 오산시에 따르면 시는 대규모 투자사업의 재원 마련과 국비사업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국비 확보 매뉴얼'을 제작했다 밝혔다.

이를 통해 시는 현재 7300억원 규모인 오산시 전체 예산을 1조원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오산시는 이권재 시장과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예산확보 활동을 통해 지난해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국·도비 457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매뉴얼에는 국비 확보를 위해 사전 이행되어야 할 추진 절차들과 국비 신청 방법, 정부 및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의 대응 방법 등을 자세히 담고 있다.


오산시는 제작된 매뉴얼을 활용하여 사업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국비 확보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국비 지원 건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 조기착공, 대원동·신장동 분동 추진 등 시민과 약속한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차질없는 이행을 위해 국비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사업예산이 국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국회, 관계 기관 등에 지속적으로 문을 두드리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