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과 관광 활성화 위해 업무협약 체결

      2023.02.28 16:43   수정 : 2023.02.28 16:4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 강원도관광재단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서울관광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8일 강원도문화재단에 따르면 재단과 서울관광재단이 지난 27일 강원도관광재단 대회의실에서 강원-서울 관광 활성화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다양한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관광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 협약을 통해 양 재단은 △강원-서울 연계 관광 콘텐츠 및 마케팅 사업 공동개발 및 운영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상호 국내·외 관광홍보 협력사업 추진 △ESG 경영 및 워케이션 공동 추진 △국내·외 관광정보 및 관광업계 네트워크 교류 등에 나서기로 했다.



특히 강원과 서울의 특화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고 관광 트렌드에 맞춰 ESG 경영 및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상생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강옥희 강원도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강원도와 서울시는 지역 간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을 이루어낼 수 있는 대표적인 권역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되는 공동 관광사업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확대와 지역경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