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2023.03.20 16:25   수정 : 2023.03.20 16:2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는 2024년 예산 편성을 위한 시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을 오는 4월 2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시민참여예산은 예산 과정에 시민 참여를 보장함으로써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를 강화하는 제도다.

광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나 단체는 누구나 제안에 참여할 수 있다.

제안 대상 사업은 시민 편익을 높이는 생활밀착형 사업으로 △시정참여형 △청년참여형 △지역참여형으로 나뉜다.

시정참여형은 광주시 사무 중 시민 생활과 밀접하고 시민 수혜도가 높은 5억원 이하 사업이다.


청년참여형은 일자리·창업·교육 등 10억원 이하 사업, 지역참여형은 자치구 소관 사업으로 5000만원 이하 사업에 대해 제안을 받는다.

다만 민원성 및 특정단체 사업, 중복성 사업, 일회성 공연·축제, 공익에 저해되는 사업 등은 공모사업 심사에서 제외한다.

접수된 제안은 사업 부서 검토와 시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2024년 예산안에 반영되며 의회 승인을 받아 최종 확정된다.

공모 참여 희망자는 예산학교 과정을 통해 제안서 작성 관련 교육을 직접 받을 수 있다.
제안서 접수는 광주시 시민참여예산 홈페이지나 광주시 예산담당관실 방문 또는 우편으로 할 수 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