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한반도미래연구원에 5억5000만원 후원...인구 위기 해결 지원

      2023.05.17 13:50   수정 : 2023.05.17 13:5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호반그룹은 우리나라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에 5억5000만원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정운찬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이사장,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은 우리나라 인구 문제에 대해 기업과 민간 차원에서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발족된 비영리 연구기관이다.


호반그룹이 전달한 지원금은 △지방 소멸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인 △인구 감소 위기 관련 정기 세미나 △포럼· 학술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정운찬 이사장은 "인구 감소로 인해 산업의 지속 가능성이 위협 받고 있는 상황에서 호반그룹의 지원이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에 큰 도움이 됐다"며 "인구 회복을 위해 기업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겠다"는 말했다.


김선규 회장은 "이번 후원이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호반그룹은 우리 사회 공동체 일원으로 인구 위기 극복을 위한 기업 차원의 다양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ljb@fnnews.com 이종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