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몰 동부산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페스티벌’ 개최
2023.05.24 17:47
수정 : 2023.05.24 17:47기사원문
롯데몰 동부산점 메종관3층 펫 파크에서는 ‘댕댕이 운동회’가 열린다. 실제 운동회처럼 반려동물이 맘껏 뛰놀면서 기초체력을 테스트 하는 종목들로 구성돼 있다.
두 종목은 사전예약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장기자랑’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별도의 사전등록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명을 넘어선 만큼 중요해진 ‘펫 티켓’에 대한 지식도 높이는 ‘펫 티켓 OX퀴즈’도 마련했다. 펫 페스티벌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있어 중요한 상식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퀴즈를 풀며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과 인식 개선을 위한 시간을 갖는다.
또 강아지의 건강을 점검하는 ‘멍 바디 체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사전예약으로 등록한 총 44팀을 대상으로 반려견의 견체 상태와 행동 능력을 전문 트레이너가 점검하며 간단한 일대일 행동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펫 파크에 설치돼 있는 포토존에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를 통해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롯데몰 동부산점 메종관 2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펫 토탈샵 ‘코코스퀘어’와 함께 진행한다. 코코스퀘어는 동부산을 찾은 관광객들이 반려동물을 맡기고 편안하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데이 케어’ 및 ‘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트레이너와 반려동물의 사회성을 높여주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해운대, 기장 등 지역 주민들에게도 반려동물과 함께 찾는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윤형진 롯데몰 동부산점장은 “이번 펫 페스티벌은 반려동물 가족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펫 관련 교육과 놀이 프로그램 등 각양각색의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해 롯데몰 동부산점을 반려동물 친화적인 점포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전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