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민요 전공의 한국음악 뮤지션 송소희가 조용하면서도 묵직한 굿을 휘몰아친다.송소희는 오늘(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싱글 'Infodemics(인포데믹스)(with 이일우 from 잠비나이)'를 공개한다. 지난해 '구름곶 여행' 이후 약 반년만의 신보로, 젊은 국악인을 대표하는 송소희의 음원 발매 소식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Infodemics'는 정보(information)와 전염병(epidemic)의 합성어로 민요 창법을 가미한 송소희의 록 기반 자작곡이다. 판별되지 않는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 속 무분별하게 이를 전하는 인간성에 대한 이야기를 담는다. 웅장한 멜로디 위에 무책임을 향한 송소희의 차분하고 날카로운 메시지가 듣는 이들의 가슴을 울릴 예정이다.송소희는 'Infodemics'의 작사와 작곡까지 맡아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잠비나이의 이일우가 편곡을 진행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좌우위아래 등 사방에서 3차원 공간 입체음향을 구현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로 마스터링한 'Infodemics' 음원도 공개된다. 뮤직 스튜디오 '오디오가이 사운드360'가 돌비 애트모스를 접목시킨 'Infodemics' 음원은 멜론, 바이브, 애플 뮤직, 아마존 뮤직, 타이달에서 들을 수 있다.'Infodemics'의 뮤직비디오 또한 특별하다. 편곡을 담당한 이일우를 포함해 잠비나이 팀원들이 'Infodemics' 라이브 클립을 선보이는 것. 해당 영상에서 사용되는 마이크 스탠드는 3D펜 아티스트이자 유튜버 사나고(SANAGO)가 커스터마이징한 작품으로 색다름을 더한다. 'Infodemics' 라이브 클립은 음원 발매와 동시에 송소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오픈된다.송소희는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를 통해 "곡에 '아님 말구'라는 포인트 가사가 있다. 책임감이 결여된 듯한 '아님 말구'의 습성들을 가사에도 녹이고 싶었다"고 'Infodemics'에 대해 추가 설명을 덧붙였다.
오늘(27일) 신선하고 새로운 음악으로 돌아오는 송소희. 'Infodemics'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송소희는 직접 작사 작곡한 신곡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는 "올해 연말 또는 다음 해 초 송소희의 음악을 라이브로 들려드릴 수 있도록 단독 공연을 구상 중이다"며 "올해의 키워드는 '도전'으로서 송소희가 기성 민요를 공부하고 노래하는 국악소리가이자 자신만의 장르와 스타일을 널리 선보이는 싱어송라이터 그리고 뮤지션으로서 정체성 또한 키워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한편, 송소희는 'Infodemics'를 오늘(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한다.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