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한 주거환경" 신성이엔지, 아파트에 퓨어게이트 설치

      2023.06.01 10:32   수정 : 2023.06.01 10:3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신성이엔지 '퓨어게이트'가 아파트 단지를 비롯해 다중이용시설에 잇달아 적용되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부산 진구 래미안 어반파크에 퓨어게이트를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총 22개동 아파트 입구에 총 49대 퓨어게이트가 설치됐다.



퓨어게이트는 신성이엔지와 삼성물산이 공동 개발한 장비로 옷과 피부 등에 붙은 먼지를 강한 바람으로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도체 클린룸 기술 중 '에어샤워' 기능을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강한 바람을 통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동시에 외부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할 수 있다. 바이러스와 유해가스 등도 제거할 수 있어 감염병 방역에도 효과적이다. 또 센서 감지를 통해 사람이나 물체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운전한다.

이러한 강점으로 건물 출입구와 복합 쇼핑몰, 어린이집, 학교, 역사 등 다양한 다중이용시설에 신성이엔지 퓨어게이트 설치가 확대하는 추세다.

현재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출입구와 지하주차장 연결 통로에 퓨어게이트가 설치됐다. 아울러 서울 강남구 래미안 라클래시에도 퓨어게이트가 있다. 내년에는 부산 동래구 래미안 포레스티지에도 퓨어게이트를 설치할 예정이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미세먼지 등 환경 개선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아파트를 포함한 다양한 다중이용시설에서 퓨어게이트 수요가 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국민 건강 위험을 낮추고 청정한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성이엔지는 관계사 위니케어를 통해 기업과 일반 소비자 간 거래(B2C)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위니케어는 신성이엔지에서 2019년 분사한 법인으로 △퓨어루미(조명일체형 공기청정기) △퓨어게이트(에어샤워) △퓨어클로젯(의류관리시스템) 등을 공급 중이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