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지사, 취약계층 냉방비 지원 모금 1호로 기부
2023.06.15 08:13
수정 : 2023.06.15 08: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안동=김장욱 기자】 이철우 경북지사가 취약계층 냉방비 지원 모금에 1호로 기부, 전기료 걱정 없는 건강한 여름 지원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15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취약계층 냉방비 지원을 위한 '우리 경북,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에 도내 1호로 성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우리 경북,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이하 캠페인)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47일간 진행된다.
이 캠페인은 엔데믹 이후 일상 회복이 '착!착!착!' 이뤄지는 모습을 바라는 마음에서 착한가정, 착한가게, 착한일터(기업)를 통해 일상에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성금은 경북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절기 냉방비 지원에 전액 사용될 계획이다.
이 지사는 "취약계층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도민들의 관심과 함께 성금 모금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면서 "도민 여러분의 정성과 함께 도 역시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살피겠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겨울 전기료 인상으로 온 국민이 난방비 걱정을 해야 할 때 도는 선제적으로 저소득층에게 난방비를 지원한 바 있다.
올여름에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취약계층이 더운 여름을 전기료 걱정 없이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캠페인을 펼침과 동시에 이 지사가 1호로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
한편 성금 납부 방법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 송금 또는 ARS 전화 기부, 사랑의 열매 홈페이지(신용카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