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 31일까지 사회공헌 아이디어 받는다.. 공모전 개최

      2023.08.01 14:22   수정 : 2023.08.01 14:2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한국투자공사(KIC)가 대한민국 유일 국부펀드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하고자 참신한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를 찾는다.

KIC는 오는 8월 31일까지 '국부펀드 KIC,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나라 미래세대의 삶에 긍정적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회공헌, 또는 국부펀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는 △대한민국 미래세대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지원 및 사회 문제해결과 관련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KIC의 해외투자 업무 전문성과 연계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등 2가지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이달 1일부터 31일 오후 6시 마감까지다.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평가는 1차 내부 심사 → 2차 전문가 심사 → 3차 내부 직원 선호도 조사 순으로 진행된다.
△공공성 △효율성 △전략성 △사업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10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KIC에서 개별 안내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KIC 사장 상장과 함께 최대 200만원(총 9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진승호 사장은 “KIC와 함께 대한민국 미래세대의 행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KIC는 대한민국 유일의 국부펀드로 정부와 한국은행 등에서 위탁받은 외화를 해외에 투자한다.
올해 6월 말 기준 1809억 달러를 운용하고 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