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이끄는 강릉 부동산시장…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등 신규분양 주목

      2023.08.15 09:00   수정 : 2023.08.16 10:58기사원문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의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크다. 이는 인근 지역에 비해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비율이 낮아 희소성이 부각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강원 강릉시에 공급된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총 4개 단지가 두각을 보였다.

이는 역시 희소성 때문이라는 분석이 크다. 8월 기준 강릉시에 입주한 아파트 가운데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는 전체의 7%(3614가구)에 불과한 상황이다.
이는 인구가 강릉의 절반도 채 되지 않는 속초시 브랜드 아파트 비율이 13%(3909가구)인 것을 감안하면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이에 올 하반기 강릉에서 선보이는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에 관심이 높은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9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일대에서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동, 전용면적 75~142㎡(펜트하우스 타입 포함)의 아파트 총 79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전체의 약 83%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이뤄져 있다.

동해바다 조망권을 갖춘 점 또한 눈길을 끈다. 송정·안목해변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실내에서 탁 트인 파노라마 조망(일부 세대 제외)이 가능하다. 여기에 송정·안목해변을 따라 길게 조성돼 있는 솔밭공원과 강릉 안목해맞이 공원도 단지 바로 앞에 있다. 견소동 및 송정동 일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데다 단지 인근에 강릉의 프리미엄을 이끌어온 강릉 아이파크도 있어 입주 이후에는 1286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서울 접근성 또한 갖추고 있다. 단지가 해안로, 경강로 등과 인접해 있어 강릉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며, 경강로는 영동고속도로 강릉IC와 7번국도 등으로도 연결되는 만큼 인근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반경 약 4㎞ 이내에 KTX 강릉역이 있어 이를 통해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이밖에 반경 이마트(강릉점), 강릉동인병원, 하나로마트(초당점) 등의 생활 인프라를 비롯해 동명초,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강릉고, 강릉시립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9월 개관할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