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 콩단백으로 만든 식물성 참치 3종 출시

      2023.08.23 10:36   수정 : 2023.08.23 10:36기사원문

국내 식물성 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언리미트가 대체 해산물인 식물성 참치 3종을 출시했다. 언리미트 식물성 참치는 오리지널, 야채참치, 고추참치 3가지 맛으로 콩 단백을 활용해 참치와 유사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언리미트 참치에는 식물에서 추출한 DHA가 120mg 함유되어 있으며, 모든 제품에 Non-GMO 재료를 사용했다.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전혀 들어있지 않고, 단백질 함량이 오리지널 참치의 경우 31g, 야채참치 17g, 고추참치 15g으로 일반 캔 참치와 비교해도 영양면에서 손색없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다.

세계자연보전연맹이 2015년에 발표한 적색목록에 남방참다랑어, 대서양참다랑어 등 참치 7종 중 무려 6종이 멸종 적색 목록에 포함된다.
지구 최대 탄소 흡수원인 바다의 큰 물고기류인 참치의 멸종을 막아야 하는 이유는 지구 보호를 위해서이다. 참치는 1970년부터 상업적 어업 활동으로 개체 수가 감소해 74%가 사라진 상황이며 10년 안에 멸종될 수도 있다는 학계의 경고가 있는 어종이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대체 해산물 개발은 대체육 개발과 비슷한 이유로 시작되었다. 대규모로 이루어지는 해산물 양식과 상업적 어업은 바다 생태계에 영향을 준다.
아직까지 대체 해산물은 대체육에 비해 개발이 늦어지고 있어 시장 규모는 작지만, 점차 개발이 활발해지고 있는 만큼 향후 성장 잠재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언리미트는 식물성 참치를 통해 해외시장 역시 공략할 계획이다.
언리미트는 현재 미국의 Albertsons, Safeway 등 대형 슈퍼마켓 체인을 비롯해 mollie Stones Market, Lassens Natural Foods and Vitamins, Berkeley Bowl 등 내추럴 오가닉 스토어에 대체육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