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태콩물두유 후유아, ‘서리태편백숲™ 샴푸’ 론칭
2023.08.28 09:23
수정 : 2023.08.28 09:23기사원문
국산 서리태를 껍질째 착즙해서 만든 ‘서리태콩물두유’로 잘 알려진 ‘후유아’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인 ‘서리태편백숲™’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산 서리태와 편백잎, 허브를 사용한 샴푸, 트리트먼트, 세럼으로, 이 중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화장품 인증을 완료했다. 2023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2주 임상 시험 결과 두피 각질 78.26%, 모발 탈락 수 48.33%, 두피 피지(유분)은 41.38%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후유아 샴푸 서리태편백숲™은 대표 블랙푸드인 검정콩 서리태와 두피 세정에 도움을 주는 편백수를 주원료로 사용(각각 10,000ppm 함유)했다. 두피 쿨링과 진정에 좋은 로즈마리와 허브를 배합해 사용 즉시 산뜻함을 느끼게 한다.
특히 서리태편백숲™에 사용되는 서리태는 후유아의 서리태콩물두유와 마찬가지로, 전북 김제에서 생산되는 청자 5호를 직접 재배하여 사용했다. 청자 5호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은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서리태편백숲™ 샴푸는 pH 5.0~6.0의 순한 약산성, 코코넛 유래 식물성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자극 없이 두피를 깨끗하게 세정해 준다.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모발 비타민 비오틴과 Vitamin B7도 함유됐다.
후유아 관계자는 “여름 내 뜨거운 햇살에 지치고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켜 탈모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탈모샴푸는 뻣뻣하다는 편견이 있는데 서리태편백숲™ 샴푸는 색소나 실리콘 등을 일절 제외하고 순한 성분들로만 만들어 부드럽게 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편백숲을 거닐며 몸과 마음을 맑아질 때의 상쾌한 향을 담아 머리를 감을 때면 숲에서 산림욕을 할 때처럼 힐링감을 선사하는 탈모샴푸”라고 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