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현대차 환경보고 달리기 '롱기스트런' 두번째 협업
2023.08.31 14:39
수정 : 2023.08.31 14:39기사원문
8월 31일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오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는 롱기스트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되는 친환경 티셔츠 제작 및 제품공급, SNS 공동 마케팅을 수행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롱기스트런은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친환경 캠페인이다.
프리런 러닝미션을 수행하면 파이널런 무료 참가 기회를,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이 증정되며, 미니런에서는 요가클래스 체험 및 F&B가 제공된다.
이번에 젝시믹스가 제작한 친환경 티셔츠는 탄소 배출량이 감소될 수 있도록 옥수수 추출물 기반의 에코티브 원단과 소로나 원사를 활용한 제품이다. 사용된 섬유는 6개월에서 1년이 지나면 생분해가 가능해 친환경적인 순환을 기대할 수 있다.
디자인의 경우, 일회용 의류가 아닌 일상에서도 오래 입을 수 있도록 브랜딩을 최소화한 베이직한 스타일로 고안했다. 흡습속건과 UV 차단 등 기능성까지 갖췄다.
젝시믹스는 참가자들에게 티셔츠를 포함해 UV컷 골프패치와 비건인증 샤워티슈도 지원한다. 골프패치는 기미주름 증가와 화상을 방지하는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쿨링 효과를 주는 제품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환경보호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