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테크놀로지,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IPO 본격화

      2023.09.08 09:04   수정 : 2023.09.08 09:0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유진테크놀로지가 코스닥시장 상장 예비심사에 통과했다. 이달 안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2차전지 정밀금형 부품 및 소재 전문 업체 유진테크놀로지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0년 설립된 유진테크놀로지는 2차전지 정밀금형과 정밀기계 부품, 자동화 장비, 리드탭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생산 제품은 전극 공정의 나이프 유닛, 프릭션 샤프트, 조립 공정의 노칭 금형, 포밍 금형, 리드탭, 활성화 공정의 디게스 머신 등이다. 특히 단순 부품보다는 모듈이나 유닛 단위의 고성능 제품을 고객사 맞춤 형태로 개발 및 생산 중이다.

유진테크놀로지는 조립공정의 핵심 부품인 노칭금형을 주력으로 성장하고 있다. 노칭금형은 양극 또는 음극의 활물질이 코팅된 전극판을 셀 형태로 컷팅하는 노칭머신에 탑재되는 부품이다.
지난 2020년 이후 노칭금형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여현국, 이미연 유진테크놀로지 각자대표는 "꾸준한 연구개발로 기술 진입장벽을 구축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노칭금형을 생산하고 있다"며 "2차전지 산업과 동반성장하는 유진테크놀로지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진테크놀로지의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