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의 가치와 미래를 본다...'대한민국 농업박람회' 개최

      2023.09.12 13:48   수정 : 2023.09.12 13:4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농림축산식품부는 14~17일 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2023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박람회는 ‘농업의 가치와 꿈을 보다’라는 대주제 하에 농업과 삶, 활기찬 농촌, 색깔있는 농업, 농업의 도전, 농업과 미래 라는 5개의 테마 주제관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올해는 ‘우리 쌀의 가능성을 보다’(쌀 홍보관)와 ‘케이(K)-농업의 가능성을 보다’(케이(K)-농업관)라는 핵심 테마관을 기획.전시한다. 쌀 홍보관에서는 최근 수입 밀 대체 및 쌀 기능성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생산이 확대되고 있는 가루쌀에 대해 소개한다.


전국 19개 빵집에서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로 선정된 가루쌀 제과제빵 출시제품 전시, 가루쌀빵 베이킹 시연 및 가루쌀 수제맥주 시음회 등도 진행된다.
아침밥 서약서 제공, 다양한 쌀의 품종과 효능 체험 프로그래과 함께 하는 ‘쌀 소비촉진 캠페인’에서 쌀 디저트부터 화장품까지 쌀로 만드는 쌀 스타트업 소개까지 우리의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우리 쌀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만나볼 수 있다.

케이(K)-농업관에서는 케이(K)-라이스벨트 협약 체결, 케이(K)-푸드 등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한국 농업의 활약상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상만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해 특히 어린이.청소년들이 즐기며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인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