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더로즈(The Rose)의 두 번째 정규앨범이 베일을 벗는다.더로즈(김우성, 박도준, 이재형, 이하준)는 22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DUAL (듀얼)'을 발매한다.'DUAL'은 황혼(Dusk)이 새벽(Dawn)으로, 새벽이 다시 황혼으로 지속되는 변화의 순환 속에서 균형에 대한 탐색과 고찰을 담은 앨범이다.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균형을 이룰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과 공감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타이틀곡 'Wonder (원더)'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으로, 강렬한 보컬과 더로즈의 밴드 사운드 선율을 통해 듣는 이들에게 용기를 선사한다. 현시대에 대한 고뇌와 감탄을 동시에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이외에도 'Dawn (던)', 'You're Beautiful (유어 뷰티풀)', 'Nauseous (너셔스)', 'Back To Me (백 투 미)', 'Lifeline (라이프라인)', 'Dusk (더스크)', 'Angel (feat. Trevor Daniel) (엔젤)', 'Eclipse (이클립스)', 'Alive (얼라이브)', 'Cosmo (코스모)'까지 총 11개의 완성도 높은 트랙이 앨범을 채우며 귀를 즐겁게 할 전망이다.더로즈는 지난 7월에는 'Back To Me'와 'Alive'를, 8월에는 'You're Beautiful'을 선공개하며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 바 있다. 특히 'Back To Me' 뮤직비디오는 조회 수 2천만 뷰를 돌파하며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았다.앞서 더로즈는 첫 정규앨범 'HEAL (힐)'로 빌보드 '히트시커 앨범 (Heatseekers Albums)' 차트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인디펜던트 커렌트 (Independent Current)' 차트, '커렌트 록 (Current Rock)' 차트에서도 각각 9위를 달성하는 등 호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첫 정규앨범 발매 후 진행한 'HEAL Together World Tour (힐 투게더 월드 투어)'로 약 9만 명의 관객과 만난 더로즈는 '롤라팔루자 시카고', '롤라팔루자 아르헨티나', '롤라팔루자 칠레', '에스테레오 피크닉', '롤라팔루자 브라질', '롤라팔루자 스톡홀름', '하이드 파크 브리티시 서머 타임',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매드 쿨 페스티벌' 등 세계적인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한편 더로즈의 두 번째 정규앨범 'DUAL'은 22일 오후 1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어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12일까지 18개 도시에서 북미투어 'Dawn to Dusk'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난다.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트랜스페어런트 아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