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 기념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

      2023.10.20 10:05   수정 : 2023.10.20 10:0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는 '고추바사삭'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굽네는 올해 고추바사삭 10주년을 맞아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 소비자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접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쿵야 스핀오프 브랜드다.

대학생, 직장인의 공감을 자아내는 가볍고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와 재치 있는 말투로 인기 급부상 중이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SNS 짤로 활용되며 유행하는 밈으로 소비되고 있다.

협업을 기념해 신규 캐릭터도 선보인다. 고추바사삭의 특징을 쿵야 레스토랑즈의 색깔로 재해석한 신규 캐릭터 '고바삭쿵야'다. 고바삭쿵야는 과거 요리대회에서 양파쿵야에게 패배한 아픔을 딛고 고추바사삭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자수성가하는 캐릭터다.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굽네 플래그십 스토어 '플레이타운'에서 고바삭쿵야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굽네는 '고바삭 컴퍼니 신입사원 공개채용'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한편 굽네 고추바사삭은 바삭한 식감과 은은하게 맴도는 매콤한 맛과 향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메뉴다.
출시 10년간 누적 판매량 1억 마리를 돌파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