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가입

      2023.10.25 13:01   수정 : 2023.10.25 13:1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홈앤쇼핑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25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운영하는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나눔명문기업 가입식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경영대표와 신혜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를 통해 홈앤쇼핑은 '서울 61호 나뭄명문기업'으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

나눔명문기업은 사회 공헌에 있어 바람직한 롤모델을 제시하는 고액 기부 기업 모임이다. 홈앤쇼핑은 사회 가치 창출과 공익에 기여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에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결정했다.

나눔명문기업은 누적기부금 1억원 이상 법인을 정회원으로 구분한다. 누적기부금액에 따라 △1억원 이상 '그린' △3억원 이상 '실버' △5억원 이상 '골드' 등급으로 분류한다.
홈앤쇼핑은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골드 등급을 받았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고금리, 고물가 등 경기 침체 장기화로 사회·경제적 그늘이 드리워진 상황"이라며 "나눔 문화에 동참하고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98년 설립한 이후 우리나라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민간복지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