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냐, 종가냐" 올 겨울 김장김치, 온라인 몰에서 준비하세요

      2023.11.13 11:22   수정 : 2023.11.13 11:2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김장철이 본격 다가온 가운데 식품 업체들도 이를 겨냥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는 온라인 전용몰을 통해 김장 재료 및 완제품 김치를 선보이며 김장족과 김포(김장포기)족 모두를 공략중이다.

먼저 CJ제일제당은 김장철을 맞아 간편하게 김장을 할 수 있는 제품들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을 진행중이다.

CJ제일제당은 이 달 30일까지 CJ더마켓에서 국내산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먼저 대용량으로 김치를 담그기 힘든 1·2인 가구를 위해 국내산 절임배추3kg과 김치 양념 1.5kg을 세트로 묶은 '비비고 김장 키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용량으로 김장을 담그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절임배추10kg과 김치 양념5kg을 따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두 제품을 활용하면 집에서 버무리기만 해도 누구나 손쉽게 김장 김치를 담글 수 있어 간편하게 김장 김치를 담그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김장 키트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김장을 할 수 있도록 출고일도 지정이 가능하며 김치·김장 키트 선물 시에는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밖에 김장을 담글 여유가 없는 소비자를 위해 갓 담근 신선한 김치를 집 앞까지 배송하는 '생산직송 김치'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지난 6월부터 상시로 운영되고 있는 '생산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일에서 최장 5일 이내에 제조된 신선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장에 부담을 느끼시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 혜택들을 준비했다"며 "비비고의 비법 양념과 꼼꼼하게 선별한 국산 농산물로 실패없이 간편하게 김치를 담그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상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김장철을 맞아 김치 브랜드 종가의 '2023 종가 김장대전'을 진행한다. '2023 종가 김장대전'에서는 100% 국내산 재료와 최고 품질의 배추로 만든 포장김치를 비롯해 김장양념, 액젓, 맛술, 소금 등 김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평소 구매하기 어려웠던 10kg 대용량 김치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포장김치는 '깔끔시원 김장김치 10kg', '전라도 김장김치 10kg', '총각김치 5kg', '총각김치 2.5kg', '열무김치 2.5kg', '갓김치 3kg', '파김치 2.5kg' 등 총 7종으로 맛과 종류, 중량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장족에게 필요한 김장양념은 '깔끔시원 김장양념 5.5kg', '전라도 김장양념 5.5kg' 등 2종과 액젓류, 고춧가루, 맛술, 굵은소금 등 부재료를 다양한 용량과 종류로 구비했다. 또 김장에 빠질 수 없는 수육 요리에 필요한 청정원 맛선생 고기삶는 티백도 준비했다.

이번 김장대전은 오는 15일까지 사전예약 기간을 거쳐 16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본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17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배송 희망일을 설정할 수 있는 맞춤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손영후 대상 몰(Mall)사업팀장은 "합리적으로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포장김치와 김장양념, 소금 등 김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들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