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영남대-영남이공대, 업무협약 체결 “해상풍력 인재양성”

      2023.11.19 14:07   수정 : 2023.11.19 14:0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SK오션플랜트는 지난 17일 경상북도 영남대학교 경산캠퍼스에서 ‘해상풍력 및 미래 에너지 분야 인재양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와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 권기홍 영남이공대학교 교학부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해상풍력 및 미래 에너지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 프로그램 협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기술자문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추진 △산학 거버넌스 구축 통한 공동사업 추진 등 분야에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SK오션플랜트는 본사 소재지인 경남을 비롯한 부산, 대구, 울산 등 영남권 지역 대학들과 해상풍력 산학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핵심 전문가를 육성, 우수 인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과도 ‘지역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플랫폼 참여 대학은 경상국립대, 창원대, 경남대, 울산대, 인제대 등 5곳이다. 현재 하반기 공채도 진행 중이며, 오는 19일까지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는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SK오션플랜트가 될 수 있도록 전 구성원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바다에 미래를 심는 지속가능한 기업, SK오션플랜트에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