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핵심인재 키운다" 하나금융, DxP과정 2기 수료식 개최
2023.12.17 13:07
수정 : 2023.12.17 13:07기사원문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명동사옥에서 그룹 공동의 '하나 DxP(Data eXpert Program) 과정'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하나 DxP 과정'은 조성준 서울대학교 빅데이터AI 센터장 교수 외 서울대 교수진이 참여하는 하나금융그룹 연수 프로그램으로 2019년 6월 신설됐다.
이날 수료한 30명 직원들은 지난 8월 프로그램 출범식 이후 약 3개월 간 온라인 사전교육을 통해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핵심 이론·실습 교육을 마쳤다. 이후 12주에 걸친 주말 집합교육을 통해 △분석 관점 과제기획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연관·분류·예측분석 등 실습 위주 커리큘럼과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그룹의 데이터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키웠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2기에 참여한 직원들 총 8개 팀은 주제별 프로젝트 발표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최우수상 ‘경매낙찰가율 예측과 분석을 중심으로 담보인정비율 선정’ △우수상 ‘뉴스분석 기반 주식정보 서비스 개발’ △우수상 ‘은행 중소기업의 장기연체 가능성 예측모형’이라는 프로젝트가 각각 수상팀으로 선정됐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손님중심·현장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기 위해 데이터와 AI 활용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손님의 금융서비스 이용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앞으로도 그룹 데이터 핵심인재 양성에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모든 현장에서 자유롭게 데이터와 AI를 활용할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