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성수기' 겨울방학 왔다…마케팅 총력전 펼치는 교육업계

      2023.12.27 09:06   수정 : 2023.12.27 09:0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교육업계가 '최대 성수기'인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학생·학부모 사로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통상 새 학년을 준비하는 겨울방학은 신규 회원을 유치하기 좋은 시기로 통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업체들은 무료 체험 이벤트, 할인 행사, 학부모 대상 설명회 등을 통해 신규 회원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교원 구몬학습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유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연말 이벤트를 실시한다. 평소 관심 있었던 구몬학습 상품에 대해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상담하고, 교재를 무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체험 가능한 상품은 스마트구몬N △수학 △국어 △영어 △한자 △과학 △일어 △중국어다. 무료 체험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교원의 유·초등 디지털 학습지 '아이캔두(AiCANDO)' 및 유초등 외국어 학습 브랜드 '도요새'는 신규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학습패드' 24개월 무상 렌탈을 진행한다. 또 전과목 학습지 아이캔두와 아이캔두 수학 두 과목을 한 번에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금액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교원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한 달간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도 겨울방학 시즌을 맞이해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신규 회원 유치에 힘을 싣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홈쇼핑을 통해 아이스크림 홈런을 선보인 데 이어 하이원리조트와 무료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홈런 무료 체험을 신청하고, 체험 학습을 완료한 고객에게 하이원리조트 곤돌라와 마운틴 카페테리아 조식 이용권을 증정한다.

업계는 학부모를 사로잡기 위해 특강, 설명회 등 오프라인 행사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학원 '문해와 수리'는 교육업계 전문가와 함께 학부모 특강을 진행했다. 초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특강은 국어와 수학, 독서의 중요성 및 내신 관리를 위한 정보와 팁을 제공했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도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최근 2028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 시안이 발표된 가운데 초·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개편 시안 내용을 알기 쉽게 짚어주고, 올해 수능 영어 분석과 함께 내신 및 수능 영어 1등급을 받기 위해 초등학생부터 준비해야 할 활동을 알려준다.

윤선생 관계자는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3월까지 매월 2회씩 총 8차례에 걸쳐 본사 차원에서 대규모 온라인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겨울방학을 겨냥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 곳도 있다. 웅진씽크빅은 최근 중등 학습 플랫폼 '웅진 스마트올중학'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유명 교재를 바탕으로 한 수학, 영어 신규 강좌를 오픈했고, 강의는 수준별로 구성해 목적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했다. 겨울방학 동안 본격적으로 신학기를 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실용 학습 콘텐츠를 중심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새 학년을 앞둔 방학인 만 업계에서는 최대 성수기로 통한다"며 "이 시기에 업체들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