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10개 식기" 쿠쿠,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 공개
2024.02.15 10:12
수정 : 2024.02.15 10:1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쿠쿠전자가 최고 120도 스팀으로 최대 110개 식기를 설거지할 수 있는 14인용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를 선보인다.
15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더욱 꼼꼼한 식기 세척을 위해 14인용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에 초고온 스팀 기술을 탑재했다. 120도 스팀을 강하게 분사해 말라붙은 기름때와 밥알,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제거할 수 있다.
특히 강한 5중 입체 세척 시스템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꼼꼼한 세척을 진행한다. 상·중·하단 세척 노즐을 중심으로 중단 버티컬 스프레이와 하단 소용돌이 노즐을 통해 입체적인 물 분사를 진행해 사각지대 없이 식기를 세척한다.
세척 과정이 끝나면 100도 열풍으로 남아있는 물기를 제거하며 자동 문 열림 건조 기능을 통해 내부 습기와 냄새를 배출한다. 최종적으로 송풍 기능을 통해 남아있는 물기와 냄새를 제거하며 추가 건조가 필요할 경우 ‘강력 건조’ 코스를 추가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스마트 △표준 △강력 △급속 △헹굼 건조 △스팀 세척 △상단 급속 △내부 세척 등 총 8개 세척 코스를 탑재했다. 또한 △헹굼 추가 △분리 세척 △스팀 살균 △강력 건조 △예약 등 5개 기능을 더했다.
트레이도 효율적으로 설계했다. 플렉서블 3단 바스켓은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할 경우 상단 바스켓을 좌측으로 밀어 중간 바스켓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중간 바스켓은 원터치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큰 냄비도 수납할 수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식사 시간 이후 힘든 설거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대 110개 크고 작은 식기를 세척할 수 있는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를 선보였다"며 "설거지는 식기세척기에 맡기고 식사 이후 시간을 여유롭게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