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세대별 소비동기 분석한 트렌드 서적 '세대욕망' 발간

      2024.03.14 11:21   수정 : 2024.03.14 11:2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홍기획이 대한민국 세대별 라이프스타일과 소비동기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담은 단행본 '세대욕망: 알파에서 베이비부머까지 데이터로 읽어낸 욕망의 방향'을 발간했다.

14일 대홍기획에 따르면 '세대욕망'은 대홍기획의 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설문조사와 빅데이터, 세대별 소비 패턴 데이터를 통해 전 세대를 관통하는 공통의 소비동기와 세대별 특성을 분석한 책이다.

대홍기획은 각 세대가 연령이나 과거 경험에 따라 변화에 대한 수용도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했다.

'세대욕망'에는 베이비부머, X세대, 밀레니얼세대, Z세대, 알파세대가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한 대처방식과 이런 세대별 차이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내용을 담고 있다. 소비 관련 인식 설문조사를 통해 세대별 소비동기를 파악하고, 향후 전 세대를 아우르며 이어질 '불황형 소비의 활성화', 반려정서의 확장' 등 6가지 비즈니스 테마도 담았다.


'세대욕망' 프로젝트를 이끈 성지연 마케팅 인사이트 부문장은 "불확실성이 심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헤쳐 나가기 위해, 한국인의 세대와 소비 지형도를 최초로 그린 이 책이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광고주와 마케터, 비즈니스 리더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인사이트를 지속해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