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딤채' 25년 연속 브랜드 1위
2024.03.26 08:19
수정 : 2024.03.26 11: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위니아의 김치냉장고 '딤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와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다.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는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하는 소비자 브랜드 주가지수와, 각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 호감, 만족 등 소비자 주가지수를 결합 브랜드 가치로 측정해 선정한다.
위니아 김치냉장고 '딤채'는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을 토대로 1995년 출시 이후 25년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기존 ±0.1℃ 초정밀 정온기술과 더불어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과 탑쿨링 시스템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새롭게 적용한 '고메 팬트리'를 더해 사용자가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메 팬트리는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 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 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 구조로 구성됐다.
고메 팬트리와 함께 원터치 올인원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됐다. 고메보관를 사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박은광 위니아 영업전략실장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와 브랜드스타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위니아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사 및 협력업체가 하나가 돼 1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