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나경원, 윤석열 정권 출범에 역할... 2년 실정 책임 물어야"

      2024.04.08 12:14   수정 : 2024.04.08 12:1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에 대해 "윤석열 정권 출범에 큰 역할을 했으며, 윤 정권 주축 중 하나"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동작을 류삼영 후보 지지 유세에서 "(나 후보에게) 반드시 지난 2년간 실정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생각해 자주 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 동작을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격전지 중 한 곳으로, 국민의힘 나경원 후보와 민주당 류삼영 후보가 맞붙었다.



이 대표는 "동작에 몇 번째 왔는지 모르겠다. 하도 많이 와서 잊어버렸다"며 "나 후보는 계양을 후보인 제가 왜 자꾸 동작에 오냐며 불만인 것 같은데 지역구가 중요한 게 아니라 국민의 삶, 이 나라의 운명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동작에서 반드시 이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며 "충직하게 준비된 일꾼을 잘 써야 여러분의 삶이 개선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지금 류 후보를 지지하는 분들은 동작을에서는 좀 불안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여론조사를 보면 왔다 갔다 한다는데 여론 조사는 그냥 여론조사일 뿐이다.
많이 투표하는 쪽이 이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김예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