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옴니원 NFT', MAU 1만명 돌파
2024.04.17 09:33
수정 : 2024.04.17 09:33기사원문
라온시큐어는 옴니원 NFT의 3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처음 1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3월 NFT 판매액도 전달 대비 231% 증가하는 등 올해 1·4분기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늘었다. 연간 NFT 판매액도 4억원을 넘어섰으며 누적 거래 건수도 1500건을 돌파했다.
옴니원 NFT의 마켓플레이스 내 개인 간 거래(P2P)도 최근 최고 거래가를 연일 경신하면서 금 NFT 보유 고객 간의 2차 거래도 누적 거래 금액 1억원을 기록하는 등 서비스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
최근 국제 금값이 올해 초와 비교해 10% 이상 상승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라온시큐어는 금 시세가 높아짐에 따라 금 투자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몰리면서 금 NFT에 대한 관심으로도 이어지는 것으로 보고 있다.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NFT는 한국조폐공사의 ‘순금’을 온·오프라인 최저가로 구매하고 개인 간 거래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실물 기반 유틸리티 NFT 전문 마켓플레이스다. 옴니원 NFT에서 ‘금 NFT’ 구매와 동시에 실물 금이 한국조폐공사의 금고에 안전하게 보관되며, NFT 소유자가 원할 때는 언제든지 실물 ‘금’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KRX금시장 공인 품질 인증기관인 한국조폐공사가 품질(999.9‰ Fine Gold)을 보증하는 고퀄리티 ‘골드바’를 온·오프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후 개인 간의 2차 거래에 대한 관심도 높다.
이와 함께 옴니원 NFT에서 진행 중인 ‘놓칠 수 없는 골드바 파격 할인 10%’ 프로모션은 매 회차마다 오픈 즉시 완판 행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회사는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디지털 아트로 유명한 스마스월드 그룹, MZ 세대들에게 높은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애니쿤 등 유명 아티스트의 디지털 아트와 실물 금이 결합된 아트 NFT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옴니원 NFT 프로모션은 다음달 17일까지 기존 프로모션과 동일하게 공휴일과 기념일을 제외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에 파격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박종근 라온시큐어 CX실장은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선호 증가와 함께 최근 금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연일 경신하면서 실물 금과 결합된 유틸리티 NFT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옴니원 NFT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옴니원 NFT는 디지털 아트와 금이 결합된 ‘머지드 NFT’ 등 다양한 형태의 실물 기반 NFT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틸리티 NFT의 투자 가치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