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HDC랩스와 전략적 협약 "B2B 공략 강화"

      2024.04.21 09:52   수정 : 2024.04.21 09:5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코웨이가 공간 케어 서비스를 운영하는 HDC랩스와 함께 기업 간 거래(B2B)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21일 코웨이에 따르면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HDC랩스타워에서 HDC랩스와 상호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HDC랩스는 건물관리 솔루션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기업으로 공간 케어 브랜드 '베스틴케어'를 중심으로 공간방역·살균, 위생장비 렌탈 등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휴 상품 개발로 영업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웨이 환경가전 제품과 HDC랩스 베스틴케어 방제 서비스를 결합한 맞춤형 공간 케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오피스 케어(가칭)', '바스 케어(가칭)' 등 공간 특성에 맞는 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하는 등 맞춤형 공간 케어 솔루션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코웨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피스 빌딩, 건물 운영 플랫폼 시장에서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는 한편, B2B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박준현 코웨이 법인사업실장은 "환경가전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코웨이와 공간 관리 분야에서 전문성 갖춘 HDC랩스가 협력해 오피스 빌딩 등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케어 솔루션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협업이 양사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영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