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감 높인 LDK, 통풍 용이한 판상형…”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상품 “눈에 띄네”
2024.05.08 15:54
수정 : 2024.05.08 15:54기사원문
분양 시장에서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선보이는 단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같은 면적이어도 채광과 통풍,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면서 상품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있어서다.
올해 4월 청약 접수를 받은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가 대표적이다.
이 단지가 이처럼 높은 인기를 얻은 이유로는 지역 내 보기 드문 특화 설계, 커뮤니티 등 상품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단지 내외부적으로 상품에 많은 공을 들였다. 고객층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구조를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외적으로는 세련미와 고급미를 더하고, 내적으로는 여러 종류의 타입을 제공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우선, 판상형 구조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채광이 우수하고, 거실과 주방이 마주보고 있어 통풍 및 환기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타워형으로도 불리는 LDK구조의 경우 거실(Living room), 식당(Dining room), 부엌(Kitchen)을 통합한 말로 거실과 다이닝 룸, 주방이 벽체 없이 일렬로 이어져 있어 벽으로 손실되는 공간이 없는 만큼 공간 효율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여기에 양방향 조망권을 제공하였으며, 복도를 기준으로 방과 방 사이에 구분돼 있어 프라이버시 보호가 우수하다.
또 신규 택지에 공급되는 단지답게 젊은 세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상품들을 선보였다. 우선 스크린골프장, 스터디룸, 스튜디오, 스카이라운지, 스카이전망대 등 인근에 입주한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차별화를 뒀다. 아울러 A2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스튜디오, 워크라운지, 작은도서관, 스터디룸을 비롯해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며, A4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 단지 내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을 마련해 신혼부부, 자녀가 있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주차 공간도 넉넉하다. 인근에 위치한 A, B단지의 경우 주차대수가 가구당 각각 1.27대, 1.29대인 반면,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가구당 1.52대를 확보해 주차 걱정을 덜 수 있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되어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되며, 전기차 충전기가 넉넉하게 마련돼 있다. 단지 내 조경 역시 타 단지 대비 넓은 면적으로 계획돼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고급 아파트에 많이 사용되는 유리난간 창호를 비롯해 커튼월 룩(일부 동) 설계를 적용해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주택형 별로 판상형과 타워형을 골고루 배치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특히 LDK 구조인 타워형의 경우 사생활 보호에 유리해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평면인 만큼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뿐만 아니라 넉넉한 주차 공간과 다채로운 커뮤니티 등 주변에서 볼 수 없었던 상품들로 이뤄져 있는 점도 관심을 끌 요인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의 정당 계약은 민영 5월 19일(일)~21일(화) 3일간, 공공 6월 9일(일)~15일(토) 7일간 진행된다. 실거주 의무가 없으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