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뷰티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라네즈 옴므 x T1' 협업 제품 '대박'

      2024.05.09 15:41   수정 : 2024.05.09 15:4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뷰티 브랜드와 e스포츠팀의 이색적인 협업 상품이 주목받으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e스포츠에 관심이 높은 타깃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무신사 뷰티를 유통 채널로 택해 이종 산업 간 협업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된 사례로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9일 무신사 뷰티에 따르면 지난 4월 26일 뷰티 브랜드 라네즈 옴므와 e스포츠팀 T1의 컬래버 기획세트 2종을 단독 선발매했다.

기획세트는 남성용 스킨토너, 모이스처라이저, 폼 클렌저 등으로 구성됐다.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수분감을 채워주는 '액티브워터 라인'과 탄력과 생기를 더하는 '블루에너지 라인'이 출시됐다.


T1 컬래버 세트는 발매 직후 전체 상품 랭킹 1위로 급상승하는 등 팬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같은 성원에 힘입어 발매일인 4월 26일부터 지난 6일까지 11일간 컬래버 상품 거래액은 1억원을 돌파했다.

컬래버 상품 흥행으로 브랜드 거래액도 큰 폭으로 신장했다. 상품 발매 이후 라네즈 브랜드 전체 거래액은 올해 1분기 기준 브랜드의 평균 월간 거래액보다 4배가량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남성용 옴므(homme) 제품이지만 구매 고객 가운데 여성의 비중이 50% 이상 차지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필수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이 가족이나 친구들을 위한 가정의달 선물 수요에 부합했다는 분석이다.

T1 팬들을 위한 사은품과 경품 이벤트도 흥행을 이끌었다.
지난 1일 개막한 e스포츠 국제 대회인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을 앞두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수 친필 사인이 포함된 2024 T1 MSI 유니폼 저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