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코엑스 광장에서 로봇 체험

      2024.05.30 15:40   수정 : 2024.05.30 15:4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주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로봇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5월 31일~6월 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동측 로비 및 광장에서 '제2회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80여개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제조업용·협동 로봇, 의료·재활 로봇, 교육용 로봇, 배송 로봇, 스마트팜 로봇, 라면·솜사탕 등 푸드로봇 등 다양한 로봇들을 직접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다.



특별히 마련된 팝업존에서는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가족 등 부문별 로봇 창작 경진대회가 열린다. 참가자에게는 직접 로봇을 만들고 경쟁하며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메인 무대에서는 다양한 로봇 공연이 펼쳐진다. 2.4m의 거대한 타이탄 로봇과 연주로봇과 소형휴머노이드 로봇의 댄스공연, 로봇 코스튬 플레이 등 볼거리 가득한 로봇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김진오 한국로봇산업협회장은 "로봇 체험 행사를 통해 가능성이 확인된 로봇들이 공공서비스 개선에도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로봇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로봇산업 인식확산과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