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가치 창출" 아이에스동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07.11 13:00   수정 : 2024.07.11 13:0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아이에스동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현황과 활동 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에스동서는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왔다. 올해 세 번째인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통한 성장 추구’라는 미션 아래 작성됐다.

여기서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활동 △안전책임경영 실천 및 안전보건 문화 확산 등 12가지 핵심 이슈가 선별됐다.

아이에스동서는 환경 분야에서 순환경제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또한 리스크 시나리오 분석을 통해 기후변화가 미치는 기회요인과 리스크를 분석하고 실효성 있는 대응 방안을 파악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사회 분야에서는 안전보건 경영활동 강화 노력을 강조했다.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구축을 위해 안전관리 조직을 강화하고 있으며, 사업부문 특성에 따라 마련한 안전보건 방침과 목표를 공개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전문 경영진 체제와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이사회 중심 거버넌스 구축을 강조하며 배당금 지급, 자사주 소각 등 다양한 주주환원 현안을 공개했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사업투자, 지배구조 개선 등 ESG경영 내재화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