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AS는 삼성'… 고객 만족도 평가 3관왕

      2024.07.24 11:20   수정 : 2024.07.24 11: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서비스가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가전제품 및 모바일·IT AS 부문 고객 만족도 1위를 석권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 AS 부문은 14년, 모바일·IT AS는 13년 연속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모바일·IT AS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지난 2일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8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까지 전자제품 AS 고객 만족도 3개 부문 1위 석권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SQI는 전문 평가단이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실제로 경험한 후 만족도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의 현 수준이 반영된 지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불편을 느끼기 전에 사전 점검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의 상태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이상을 발견하면 최적의 조치 방법을 알림으로 알려준다.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한 경우에는 출장서비스 접수까지 바로 연결된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엔지니어가 찾아가 휴대폰을 점검해 주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제품별 기술 자격제도와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등을 통해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항상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엔지니어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여러 제품을 모두 점검할 수 있는 기술 역량을 갖춰 동시에 여러 제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부사장)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1위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서비스 경험 모든 단계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