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 성과 한눈에

      2024.07.24 18:05   수정 : 2024.07.24 18:05기사원문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최초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보고서는 SH공사가 최초로 발간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공사 누리집에 국·영문 보고서로 작성했다.

보고서에는 탄소중립 실행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에너지 절약, 재생에너지 활용 등 환경영향 저감을 위한 노력,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주요 성과 등을 담았다.



또 공사 임직원과 사업 현장의 안전 관리 노력, 개인정보 보호와 인권경영 등 임직원의 근로환경 개선 성과, 공사 임대주택 입주민과 지역사회에 대한 지역상생 노력 등을 소개했다.
SH공사가 최근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분양원가 공개 등 공공데이터 공개와 청렴·윤리경영에 대한 성과와 노력 등도 설명했다.


SH공사는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 ESG 관련 환경·사회적 영향과 재무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실시해 보고서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였다.


아울러 첫 발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서스테이너블 하우징 엑스퍼트'라는 별도 페이지를 구성해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 확보, 부담가능한 주택 공급, 주거취약계층 주거권 보장 등에 대한 성과를 소개했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