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현직 교사들이 함께하는 '수학클리닉'...여름방학 참여자 모집

      2024.07.29 11:54   수정 : 2024.07.29 11:5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의왕=장충식 기자】 경기도 의왕시는 매주 토요일 오전 커뮤니티센터에서 운영 중인 '의왕수학클리닉센터'의 여름 방학 심화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7월 6일 문을 연 '의왕수학클리닉'은 수학에 흥미와 자신감이 떨어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직 교사들이 1:1 컨설팅을 해주는 '상담프로그램'과 수학 관련 교구재들을 활용해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해석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여름방학 심화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3일간 통학형으로 진행되는 심화체험 프로그램은 오전(10시~12시)에는 초등 4~6학년, 오후(13:30~16시)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가상현실 체험 및 코딩학습, 숫자 전략게임, 다각형의 각과 원의 성질 알아보기 등 학생들이 흥미로워하는 재밌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현재 8월 정규 프로그램 및 심화체험 프로그램을 의왕수학클리닉센터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로 연락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현재까지 94.6%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프로그램에 재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학클리닉센터 정규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전에는 현직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1:1 상담이 이뤄지며, 오후에는 매주 주제와 대상(초등~중등)을 달리해서 2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성제 시장은 "수학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수학클리닉센터 프로그램에 많은 학생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의왕시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환경과 양질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