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ISO 인증·유지' SK C&C가 돕는다
2024.10.07 09:54
수정 : 2024.10.07 09:5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SK C&C가 중소기업에서 국제표준인증(ISO)을 획득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를 내놨다. 중소기업은 이 서비스를 통해 ISO 인증 심사와 갱신을 손쉽게 준비해 인증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SK C&C는 이를 위해 국내 대표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과 '중소기업 지속가능경영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7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SK C&C가 보유한 디지털 기술 역량과 한국경영인증원의 ESG 및 경영시스템 인증 전문성을 결합해 중소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영 생태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양사는 이에 맞춰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ISO 인증 획득 및 유지관리 분야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 C&C는 ISO인증 획득 및 갱신을 종합 지원하는 '클릭 ISO(Click ISO)' 플랫폼을 지원한다.
클릭 ISO 플랫폼을 통해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을 받거나 유지하려 할 경우 △품질 제고를 위한 운영·관리 현황 진단 △내부 제도 및 규정 수립 △품질 제고 현황 및 성과 지표 문서 관리 △심사 대응 인력 교육 등 각 절차마다 매뉴얼과 문서 작성 가이드를 제공하며 밀착 지원한다.
클릭 ISO 플랫폼은 회사 공지, 경영 일정 공유, 인증 게시판 등 사내 인트라넷 기능도 갖추고 있어 중소기업이 ISO 인증 유지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는 플랫폼에서 국내 인증기관에서 사용하는 인증 심사 문서 표준 양식을 선택해 저장하고, 수시로 내용을 업데이트하며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
양사는 중소기업 ISO 인증 확대를 위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도 협력키로 했다.
SK C&C 비즈니스 파트너사는 물론, 화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DX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 채널을 통해 사업 기회를 넓혀 나갈 방침이다. 기업 실무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ISO 인증 절차 및 준비 과정에 대한 무료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SK C&C 신용운 ESG전략담당은 "글로벌 ESG 규제 강화와 관련 공시 신뢰성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방편으로 ISO 인증을 찾는 중소기업 수요가 늘고 있다"며, "클릭 ISO가 중소기업들이 ISO 인증과 갱신 과정에서 겪는 많은 시간적 부담과 비용적 어려움을 해결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