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하이트진로 베트남 공장 수주
2024.10.17 18:20
수정 : 2024.10.17 18:20기사원문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해외에서 추진하는 첫 대외 스마트팩토리 사업이자, 공장의 생산 전 과정을 설계, 조달, 시공까지 책임지는 일괄 수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설명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성공적인 베트남 해외 공장 구축을 위해 주류 생산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자동화 설비 및 시스템 설계부터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유지보수 등을 담당한다. 혁신적인 ICT 기술을 집약해 솔루션을 통합하는 등 본사와 베트남 공장 간 양방향 협업이 가능한 고도화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하이트진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시장 도약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첨단 기술을 접목해 △핵심 공정 최적화 설계 △유연 생산 시스템 구축 및 품질 균일화 △데이터 통합 환경 구축 △생산 안전 체계 수립 등 생산성과 안전성을 고도화하고, 베트남 현지 상황에 최적화한 효율적인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한다.
이 외에도 하이트진로 100년 역사를 스토리로 담아 낼 수 있는 공간 구성과 지속 가능 경영이 가능한 다양한 솔루션들도 함께 제공한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DX 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하이트진로 베트남 공장 구축,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만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