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일자리 박람회 개막
2024.11.19 18:31
수정 : 2024.11.19 18:31기사원문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는 지난 2022년부터 5년간 시가 지역 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고급 인력 1만 명을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취업까지 연계하는 교육지원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사업의 하나로, 아카데미 교육생의 채용 연계를 위해 부산·수도권 소재 채용기업 80여 곳과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교육(수료)생, ICT 분야 취업준비생 등이 서로 소통하는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 3회째를 맞는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일자리박람회는 IBK기업은행과 협력해 기업의 인재상에 맞는 채용이 이뤄지도록 사전 매칭부터 현장 면접에 이르기까지 기업은행이 지원하는 채용정보사이트를 통해 일자리 매칭이 진행된다.
참여기업은 윈스, 삼우이머션 등 80개 기업과 KT,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 메가존클라우드 등 9개 교육훈련기관, 그리고 디지털 분야 신기술 및 업계 동향을 공유하고 소개할 삼성중공업, 원티드 등 9개 기업이 있다.
행사는 정보통신기술 분야 취업 지원을 위한 인재 매칭, 청년 토크, 학술회의, 소프트웨어 개발 공모전 작품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이 중 인재매칭에선 현직자 상담관에서 ICT 대기업, 거대 신생·금융권·시스템통합 기업의 현직자들에게 일대일로 직무에 대해 배우고 필요한 역량을 조언받을 수 있는 현직자 '코칭챗'을 운영한다.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