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대구여상, 대학-고교간 원스톱 진로연계 협약

      2024.12.18 17:51   수정 : 2024.12.18 17: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17일 대학 본관에서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권순창)와 대학-고교 간 원스톱으로 진로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교육프로그램 공유·개발 협력을 비롯해 △원스톱 진로교육프로그램 개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지원 △인재양성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첨단 교육기자재 연계를 통해 대학-고교 간 미래교육 기반 조성을 위한 원스톱 진로교육프로그램 개발 협력을 강화 등이 포함돼 있다.

원스톱 진로교육프로그램은 대경대학교의 다양한 전공학과들과 연계하고 고교생들에게 진로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해 전공의 적성을 컨설팅한다는 취지다.



대경대 관계자는 "원스톱 진로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대학 입학 전부터 전공의 적성과 전문성을 발견해 진로의 목표를 설계할 수 있으며 조기에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학 측은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산학일체형 CO-OP 엑스포업스테이션(Exp-Up Station) 학내기업을 활용해 진로프로그램을 융합한 창업캠프를 개최해 오고 있어 예비대학 프로그램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권순창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 교장은 "대경대학교는 특성화된 학과들과 산학일체형 프로그램들이 특화돼 있는 만큼 대학과 협력해 진로연계 프로그램들이 대학-고교의 성공사례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채영 대경대학교 총장은 "대학과 고교 간 유대관계를 통한 고등학생들과 연계할 수 있는 진로체험이나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으로 대학-고교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할 필요가 있다"며 "지속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