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금호전기 ‘번개표’로 친숙한 조명 브랜드
2011.02.09 18:08
수정 : 2014.11.07 03:41기사원문
금호전기는 200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LED 조명시대’로의 변화를 준비해왔다. 이에 따라 지난 2008년 세계 최초로 안정기 호환형 LED 형광램프를 개발했고 이어서 LED 조명 최초로 신기술(NET) 인증과 KS 인증 등을 받았다.
또 지난 2009년 LED 패키지 업체인 루미마이크로를 인수하면서 LED칩 제조업체인 더리즈와 함께 LED 수직계열화를 이루며 조명 전통 명가에서 LED 전문기업으로 변화하는 데 성공했다. 이와 함께 셀레늄(CIS)계 박막 태양전지 및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조명 개발 연구 등 차세대 미래 광원 확보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금호전기의 현재 주요 사업군은 일반조명부분과 백라이트유닛(BLU) 부문, LED 조명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일반조명 부문에서 금호전기는 ‘번개표’ 브랜드를 통해 반세기 동안 국내 시장에서 1∼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금호전기는 현재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현지법인 등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호전기는 글로벌 경영, 스피드 경영, 변화·혁신 경영, 위기관리 경영의 4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기업의 비전과 성과를 조직 구성원 모두와 공유하고 있다. 이런 신뢰를 바탕으로 1977년 노동조합이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30여년 동안 무분규 사업장 기록을 경신해 가고 있다.
금호전기의 인재상은 ‘창의적인 사고로 미래에 도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지향’ ‘변화를 발전의 기회로 만드는 진취적인 마인드’이다.
채용 규모는 매년 필요 인력에 따라 달라지며 신입 및 경력직 수시채용제를 운영하고 있다. 채용 공고는 금호전기 홈페이지(www.Khe.co.kr) 및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연봉은 회사 내규를 따르고 있으며 직원 복지를 위해 통근버스 운행, 사내 동호회 활동지원, 경조휴가 및 경조사비 지급, 자녀학자금 지원(대학교 포함), 여사원 기숙사 운영, 콘도미니엄 운영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leeyb@fnnews.com이유범기자
■자료설명= 116만명의 청년실업자를 위해 잡코리아 후원
2011 청년실업 극복 캠페인 http://www.jobkorea.co.kr/Campaign/GoodJ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