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기원, 20일 평택서 '융합문화콘서트' 개최

      2014.11.19 10:02   수정 : 2014.11.19 10:02기사원문
【 수원=장충식 기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20일 오전 7시30분 평택상공회의소에서 '찾아가는 융합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융기원은 그동안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수원에서만 진행해오던 '융합문화콘서트'를 융합기술 대중화와 지역확대 차원에서 '찾아가는 융합문화콘서트'로 기획하고 평택시를 찾아가 개최할 예정이다.

강연에는 대한민국 제1호 관점 디자이너이로 유명한 박용후 고문(전 카카오톡 전략고문)이 연사로 초청되어 '관점을 디자인 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박용후 고문은 이날 강연에서 마케팅이란 관점을 바꿔 서비스나 제품을 다르게 보이게 만드는 일이며, 관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미래가 달라진다고 강조하고 당연함을 부정하는 관점 바꾸기 등에 성공전략 비법들을 공개한다.

차세대융기원 박태현 원장은 "이번 '찾아가는 융합문화콘서트'를 평택시에서 개최해 융합의 중요성을 함께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고 밝히고 "이번 강연은 스마트폰, SNS 등 새로운 시장에 성공신화를 만든 마케팅 전문가와 대중들을 연결해 다양한 성공사례와 관점을 달리하는 노하우 등을 듣는 귀중한 시간으로 창의적인 인재양성에도 큰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연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실시되는'융합문화콘서트'는 융합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융합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민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열리며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연사를 초청하여 융합을 쉽게 풀어주는 강연들로 구성해 매년 융기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jjang@fnnews.com

Hot 포토

많이 본 뉴스